Skip Navigation
Skip to contents

대한공공의학회


회원게시판

HOME 회원공간 회원게시판
회원공간
공중보건단체협의회 설립에 대하여
작성자 박찬병 등록일 2016.10.05 조회수 206
우리 학회를 비롯하여 대한예방의학회 및 지역보건의료발전을위한 모임 등 6개의 단체가 가칭 "공중보건단체협의회"를 만들자는 제안(김혜경이사장)에 대하여 타 단체들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현재까지 두 번의 대표자 회의가 있었습니다. 첫번째 회의는 김혜경이사장님이 참석하시고, 두번째 회의는 제가 참석하였습니다. 어제 저녁 있은 임원회의에서 투표까지 가는 진통 끝에 일단 좀 더 시간을 갖고 검토하자는 데에 의견이 모아졌습니다. 앞으로 여러 회원님들의 논의를 위하여 2차 회의 회의록 정리한 것을 올립니다. 주요 설립 취지는 "우리의 바라는 바 (정책적, 실질적)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른 학회들과 함께 공동 보조를 취하는 것이 정치적으로 더욱 효율적이 아니겠나 하는 것이었습니다. 그간 많은 문제들에 대하여 수없이 건의하고 논의하였으나 개선되지 않는 문제들에 대한 포기가 아니라 좀 더 전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제안하게 되었다고 합니다. 이에 대하여 반대 의견으로는 공직자의 신분으로 대외적 의사 표현이 자칫 위험할 수도 있고, 편집위원회 발족으로 인한 집약된 의견의 표출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보류하고 좀 더 우리의 실력을 키운 후에 추진하자는 의견입니다. 회원 여러분들의 열띤 토론 기대합니다.
첨부파일 공중보건연합회의록160927.hwp 공중보건연합회의록160927.hwp (다운31회)

위로 이동


02053 서울 중랑구 신내로 156 서울의료원 3층 공공의료사업단

Copyright © by Korean Society for Public Health and Medicine